우체국금융.제천우체국, 5월5일(금)00시~8일(월)06시까지 금융서비스 전면중단-5월8일부터 차세대종합금융시스템 전환
' #우체국금융'이 수년간 공을 들인 < #차세대종합금융시스템>을 도입해 오는 5월 8일부터 새로운 <시스템 전환>을 위해, 5월 5일(금) 00시~8일(월) 06시까지 총 78시간 동안 <모든 우체국 예금·보험 금융거래 전면(일시)중단>을 한다.
이 기간 우체국 예금·보험 금융거래는 < #인터넷, #스마트·폰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자동화기기(ATM/CD) 입·출금·이체, 조회, #체크카드( #제천화폐모아카드 포함), 현금카드, 타 금융기관에서 우체국 계좌 이용 거래>까지 <제한>된다.
다만, <각종 #사고신고>는 '우체국 #콜센터(☎1588-1900, 1599-1900)'를 통해 정상적으로 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우체국금융 시스템은 지난 2000년 구축된 것으로, <초 개인화되는 금융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우체국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 #빅데이터 활용한 개인별 맞춤상품 추천>이 가능하고, < #자산관리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 #클라우드 기반 신규 인프라>가 조성돼 <24시간 365일 금융서비스>가 가능해져, 시간 제약없이 중단없는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빠른 전산처리>가 가능해, '우체국 창구'에서 대기해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우체국 창구는 < #모바일 예약서비스>가 가능해져, <모바일 #앱>을 통해 <번호표 발급, 대기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 #제천우체국 석용진 국장'은 "우체국 금융서비스 전면중단에 대해 고객들에게 양해를 구한다. < #어린이날 등 3일간 연휴기간> 동안 필요한 <현금, 송금>은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천우체국 관계자는 “차세대금융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수준높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게 됐다. 남은 기간 동안 <성능, 오픈 이행점검> 등을 통해, 안정적인 차세대금융시스템으로 전환·가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