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천시 삼한의초록길.하소뒷산 맨발걷기명소 각광&제천시보건소, 맨발걷기 파상풍 위험-예방접종 당부

장애란 2023. 10. 25. 03:09

< #맨발걷기>가 < #혈액순환 개선, #성인병 예방>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맨발걷기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흙길'로 조성된 ' #삼한의초록길, #하소뒷산’ 등이 <맨발걷기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8월 24일, “맨발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 #파상풍 위험>이 있으니 < #예방접종>을 꼭 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파상풍이란, 상처에 침입한 '균'이 생성하는 '독소'가 사람의 '신경'에 이상을 유발하여 < #근육경련, #호흡마비> 등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일반적으로, 파상풍은 '녹슨 못'에 찔리거나, '동물'에 물리면 <감염>되지만, '흙, 모래, 나무, 동물 배설물' 등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니, 맨발걷기 시 더욱 주의해야 한다.

 

파상풍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성인'은 <Td, 또는 #Tdap #백신>으로 <10년마다 추가접종>을 하면 된다.

 

파상풍 예방접종을 1번도 받지 않았거나, 1958년(국내 DTP 도입시기) 이전 태어난 성인은 <총 3회 접종>해야 한다.

 

한편, 파상풍 예방접종은 가까운 '보건소, #종합병원, #내과의원, #소아청소년과의원' 등에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043-641-3233~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