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천시, 청년위한 제천형 콘텐츠산업 미래핵심전략산업 육성계획-세명대상생캠퍼스 제천창공 운영-유명웹툰·웹소설·그림책 작가·크리에이터 참여/11월 2023제천시장배전국e-스포츠대회

장애란 2023. 8. 23. 02:44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꿈을 이룰 수 있는 '창작' 분야인 <제천형 #콘텐츠산업>을 통해, <젊은 제천을 위한 #미래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시는 1번째로, 지난 7월초 제천시 명동 '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상생캠퍼스(옛 #제천동명초등학교)'에서 '창작공방'을 의미하는 < #제천창공>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제천창공은 가능성있는 ' #콘텐츠제작자'를 발굴하고, 전문콘텐츠제작자 육성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시는 지난 6월 <공모>를 거쳐, <4개 분야 입주자>를 선정했다.

작가명 ' #고갱'으로 활동하는 ' #웹소설 작가'는 최근 작품이 <국내 유명 #플랫폼 #현대판타지부문 1위, #전체장르 3위>를 기록했다.

또, ' #로지야 작가'는 <국내 유명 플랫폼 #웹툰작가>로, 작품마다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인기작가>이다.

 

' #게임전문채널 #미호TV #방송크리에이터, 제작진'도 참가하며, 특히 ‘ #양철곰, #09:47’ 작품으로 유명한 ' #이기훈 작가'가 참여한다.

이기훈 작가는 2023년 <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호주브리즈번 #글없는그림책 등 다양한 #국제도서전 #한국대표>로 참가해 '전시, 강연한 유명 #일러스트작가'이다.

 

시는 향후, 입주자들이 <제천콘텐츠산업 #프렌차이즈 스타>가 될 수 있도록 <작업공간, #법률자문>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청년들이 제천에 살면서 콘텐츠제작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입주자들, 청년층과의 #멘토·멘티프로그램> 등 만남의 기회도 마련한다.

 

제천시는 오는 11월, 세명대학교에서 3개 종목 1,000여 명이 참여하는 <2023 #제천시장배전국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대회기간 중, e-스포츠 경기와 함께, 제천시콘텐츠센터 제천창공을 비롯한 <제천콘텐츠산업 홍보>도 펼친다.

이번 대회는 콘텐츠산업 미래비전 제시의 < #메인이벤트>로, 전국 콘텐츠산업 관계자들에게 <제천 우수성>을 알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축제, 관광지, 유명 #IP콘텐츠기업과 연계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시 김창규 시장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제천형 콘텐츠산업 육성은 < #인구감소시대 #지방도시 제천 생존 위한 핵심전략사업>이다. 제천 콘텐츠산업이 지역 청년들에게 눈에 보이는 희망, 잡을 수 있는 목표를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