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천시보건소, 정부 보건복지부 2023분만취약지 분만산부인과 지원사업공모 선정-사업수행의료기관 제천연세미즈산부인과의원

장애란 2023. 9. 14. 02:46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7월 17일, '정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가 주관하는 <2023 #분만취약지 분만산부인과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 #출생아 수 감소, 낮은 수가> 등으로 '분만취약지 전환 우려지역'에 소재한 분만산부인과에 < #의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도록 <운영비>를 선제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며, < #사업수행의료기관>으로 ‘ #제천연세미즈산부인과의원(원장 김병욱)’이 선정됐다.

 

<1차연도 사업비의 50% 2.5억 원, 2차연도 이후부터 매년 5억 원>을 지원받아, 출생아 수 감소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는 해당 산부인과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해 '안정적인 분만'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미즈산부인과의원은 <의료인력 추가채용, 시설 보완, 노후화 장비 교체> 등 적극적인 자세로 만반의 준비 중이며, '제천 내 유일하게 분만 가능한 분만취약지 거점의료기관'으로서 <24시간 안전한 분만 인프라 구축> 등 지역 내 < #공공의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분만친화적인 제천, 아이낳기좋고 키우기좋은 제천시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