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천시보건소, 6월1~30일까지 음식점·식품.숙박업소 위생지도점검-적발시 형사고발 등 엄중조치

장애란 2023. 6. 23. 01:13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명예공중위생감시원, 공무원 등 특별점검반'을 구성해, 6월 1~30일까지 1달간 지역 '음식점·식품.숙박업소'에 대해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한 <위생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음식점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이 공무원과 2인1조로 여름철 < #식중독> 발생을 사전 차단하고, <식품 안전성>을 위해 <음식물 재사용 여부, 식재료 보관, 종사자 #개인위생수칙 준수 여부> 등을 집중점검할 계획이다.

 

숙박업소에는 명예공중위생감시원 6명이 <위생 및 시설 기준 준수여부, #청소년유해환경> 등을 집중점검한다.

 

<비위생· #바가지요금 근절, #무신고영업, 청소년 주류제공, 청소년 #이성혼숙> 등에는 <야간특별지도점검>을 실시해, <적발시 #형사고발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이밖에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도점검 시 제천시민 뿐만 아니라, 제천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한 식품, 위생적인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