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오는 5월 16일(화)~7월 31일까지, <2023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시민건강 #기초통계자료>를 얻고, 이를 토대로 '지역 간 건강 격차 원인' 등을 규명하기 위해, 매년 조사를 실시해왔다.
2023 지역사회건강조사는 '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19세 이상 성인남녀 약 900명'에게 '전문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1:1 면접>으로 진행되며, 조사에 응한 주민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추후 <지역별 대책수립, 건강향상프로그램 개발> 등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기초로 쓰이는 만큼, 정확하고 세부적인 조사가 필수적이다.
조사는 <흡연, 음주, 신체활동, 식생활, 비만 및 체중조절, 구강, 정신건강, 예방접종 및 검진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으로 이루어진다.
시는 아직 종식되지 않은 <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조사원들에게 < #생활방역지침교육>을 완료하고, <감염예방물품( #자가진단키트, #마스크, #손소독제 등)> 지급 등 사전조치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조사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주민통계가 산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조사결과는 < #통계법>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니, 안심하고 답변해주시기 바란다. 올해부터 일정을 3개월 앞당겨 실시해, 12월 이후 주민들도 이 통계집을 열람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43-641-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