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원거리 남부 5개면'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 #치매안심센터남부분소'를 기존 주 1회 운영에서 <주 3회로 확대운영>한다.
치매안심센터남부분소는 2월 14일부터 주 1회 1시간씩, 대상자들의 참여도,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자 다양한 < #인지활동>으로 구성된 < #송영서비스(차로 사람을 태워 오고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치매예방프로그램 ‘하하호호 인지활짝’>을 운영한다.
또한, 10개 경로당에 주 1회 1시간씩 8회차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뇌청춘학교>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지역 주민이 자유롭게 '세탁기, 건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쉼터빨래방>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치매는 <예방>이 중요한 <질병>이다. 지역 주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잘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남부분소'는 '제천시 거주 어르신'에게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치매어르신'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할 경우 <치매치료비, 치매돌봄재활사업, 조호물품>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치매관리팀(☎043-641-3058/308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