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천시보건소, 3월부터 80세이상 일반시민 수두바이러스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장애란 2025. 3. 2. 00:14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3월 1일부터, '80세 이상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 #수두바이러스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을 한다.

 

대상포진은 이전에 앓았던 수두바이러스가 '신경'에 '잠복'해 있다가, ' #면역력'이 저하되면 ' #신경절'을 따라 < #발진, #수포>를 일으키는 < #질환>이다.

 

면역력 저하되는 ' #노인층'에서 < #발생률>이 높고, <이환 시 극심한 통증, 중대한 #후유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예방·증상 완화>를 위해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이에 따라,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해 < #노년기 건강 증진>에 나설 예정이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대상자>는 '접종일 기준 제천시에 1년 이상 < 3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80세 이상 제천시민(주민등록상 194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며, <과거 대상포진 접종이력>이 있거나, < #접종금기자>의 경우 <지원대상 #제외>된다.

 

대상자는 < #신분증, #전입신고 날짜 포함된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을 지참해, 관내 '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접종받을 수 있다.

다만, <접종 시행 #수수료>는 <본인 부담>해야 한다.

 

위탁의료기관은 '제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043-641-3907)'로 문의하면 된다.

 

이 소장은 “20253월부터 80세 이상 일반시민이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 #백신 구매, 의료기관 위탁>에 필요한 < #제반사항>을 준비 중이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건강한 노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