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학생회관(관장 최경훈)'은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을 '컨셉'으로 < #공간혁신사업 #리모델링> 후, 10월 22일 ' #제천교육지원청 #강성권 교육장, 최 관장, 학생, 학부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재개관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유아 대상 ‘책놀이터나들이’ ▲청소년 대상 ‘취향(香)저격 북퍼퓸 만들기’,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 ▲학부모 대상 ‘학부모 자율기획연수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인생책으로 마음더하기’, ‘그림책 원화전시’, ‘우리끼리 전시장’ 등 <전시행사>도 진행했다.
제천학생회관은 지역 학생들을 위한 <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을 중점에 두고, <정부 #교육부(장관 #이주호 사회부총리) #특별교부금 6억1,400만 원 등 사업비 21여 억 원>을 투입해 '지상3층, 야외공간 1,931.04㎡ 규모'의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제천학생회관 1층은 '북테라스, 놀이마루, 일반자료실, 아동자료실, 유아자료실 등 개방형 독서공간'을 조성했다.
2층은 '동아리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SW체험실 등 배움, 성장의 창의공간'을 구성했다.
3층은 '청소년전용공간'으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휴식하며, 창작할 수 있는 '상상마루, 뚝딱테이블, 청소년자료실, 영화감상실, 드림강연장, 꿈키움실 등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야외에는 학생들의 '몸근육, 마음근육'을 고르게 키울 수 있는 '어린이놀이쉼터'를 조성했다.
최 관장은 “새단장을 마친 제천학생회관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가까이에서 ' #인문학적 사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