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2023 제36회 #세계에이즈의날>을 맞아 지난해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 #90-90-90’을 주제로 <에이즈( #AIDS)예방캠페인>을 전개했다.
90-90-90은 ''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자'의 90%가 <검사>를 통해 자신의 <감염> 사실을 인지하고, 감염 사실을 인지한 90%가 <치료>를 받게 하고, 치료를 받은 90%가 치료에 <효과>가 있도록 하자'는 의미로, <HIV·AIDS 검진, 치료 접근성 보장 강화>를 위한 것이다.
<정부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 세계보건기구(WHO) 코로나19긴급위원회위원.예방접종전략전문가 자문그룹위원)) 에이즈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21년 한 해 975명이 <신규 #신고>됐으며, <연령구성>은 20대가 36.1%(352명)로 가장 많았다.
해마다 <에이즈 감염인>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감염인 차별, 편견>은 여전히 남아있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성접촉, 감염된 혈액제재 #수혈, 감염된 여성의 #임신· #출산> 등을 통해 감염되는 것으로, < #일상생활>에서는 감염되지 않으며, 올바른 < #콘돔> 사용으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다.
또한, <효과적 #치료법>이 도입돼 <조기발견, 꾸준한 치료>로, <관리 가능한 #만성질환>이다.
제천시보건소는 <에이즈 #조기진단, 예방>을 위해 <무료 #익명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 편견이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 예방, 감염인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감염인에게 따뜻한 이해, 관심을 두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에이즈 무료익명검사, 문의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감염병대응팀(☎043-641-3230)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