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10~11월 2달간, ' #환절기' 대비 < #감염병예방수칙 집중홍보>에 나섰다.
환절기는 높은 '일교차'에 따른 '면역력' 저하로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 '감염병 예방, 관리'가 특히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시보건소는 환절기 감염병 예방수칙 집중홍보 동시, < #손씻기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감염병예방수칙은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기침할 때 옷소매로 가리기 ▲주기적 환기하기(일 3회, 10분 이상) ▲ #독감(인플루엔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하기 ▲가을철 야외활동 시 #진드기 조심 등이다.
<제천시 자체사업 2023~2024 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자>는 '제천시민(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심한 #장애인' 등으로 10월 26일~백신 소진 시까지 무료로 실시한다.
손씻기체험은 11월말까지 보건소 로비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기 #뷰박스'를 통해 손씻기가 얼마나 잘 이루어지는지 즉각 확인할 수 있다.
이 소장은 “감염에 취약한 환절기에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켜달라. 또, 올해는 인플루엔자가 크게 유행할 조짐이다. '어르신, 임신부, 어린이' 등의 경우 꼭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