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시장 #김창규) 출연기관 (재)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조정희(여, 70, 전 전남한방산업진흥원장, 전 한국한의약진흥원 본부장, 전 식품의약품안전처 공무원)'은 9월 4일, 제천시 청풍면 ' #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에서 '김창규 시장, # 제천시의회 #이정임 의장, #박영기, #윤치국, #이경리 시의원, 학현리연합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했다.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는 지난 2014년, < #친환경 #한방바이오월드사업>의 일환으로 청풍면 학현리에 조성된 인프라 시설로, 금년 제천시가 대대적인 < #리모델링공사>를 통해 시설 전체 활용도를 높이고, '공공성, 전문성'을 확보한 재단을 새 운영자로 선정하는 등 활성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
현재 센터는 최대 70명이 동시 <교육, 체험>이 가능한 '다목적실', 40명이 동시 체류할 수 있는 '숙박실 17실'을 기본 시설로 하고, '힐링치유실, 야외체험장, 특산품판매장, 구내식당' 등이 약 7,600㎡의 풍광 좋은 부지 아래 조성돼 있다.
전체시설 운영을 맡은 재단은 '제천 한방, 웰니스를 품다'라는 ' #캐치프레이즈' 그대로, 지난 4년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공모사업>으로 수행했던 < #웰니스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살려, <중부권 최고 한방치유웰니스기관>이 되는 것을 <최종목표>로 삼고, 이와 관련된 <20여 개 전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월 수주한 <웰니스의료관광 관련 용역>을 통해, 새롭고 제천 고유의 색깔을 가진 웰니스의료관광 프로그램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조정희 이사장은 “오늘 개원하기까지 힘든 과정이 있었지만, 직원 모두 집중력을 발휘해 오늘 비로소 손님 맞을 준비를 마쳤다. 앞으로 많은 이용, 홍보를 부탁하며, 오늘 개원식을 시작으로 센터를 ' #한국관광공사(KTO)(사장 김장실)' 선정 ‘웰니스관광지’로 반드시 선정되게끔 재단 임직원 모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는 '기관, 기업, 단체 등 합숙 교육시설'로만 이용 가능하며, <예약 문의>는 제천한방자연치유 센터 운영실(☎043-920-7777)로 하면 된다.